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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치진   한국희곡   1935-01-30~1935-02-22

유형
원작
한자 표기
언어
한국어
발표일
1935-01-30~1935-02-22
한국 초연명
초연시작일
1935-06-04
초연종료일
1935-06-04
초연단체
동경학생예술좌
초연장소
스키지소극장
장르
한국희곡
학술저널
김남석, 「동경 조선 유학생의 〈소〉 공연 현황과 무대에 관한 연구 - 1935년 〈소〉 공연을 중심으로」, 『열린정신 인문학연구』  20, 2019년, 211~236쪽
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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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윤진현, 「최연호의 삽화로 보는 유치진의 농촌 3부작」, 『민족문학사연구』  63, 2017년, 208~239쪽
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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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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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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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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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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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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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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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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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술저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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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위논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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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위논문
이천, 「1930년대 韓(한)ㆍ中(중) 사실주의극 비교 연구 : 유치진의 〈버드나무 선 동리의 풍경〉, 〈토막〉, 〈소〉와 차오위(曹禺)의 〈일출(日出)〉, 〈원야(原野)〉를 중심으로」 , 2012년
학위논문
박상희, 「희곡의 갈등 지도 연구」 , 2008년
학위논문
김영환, 「동랑 유치진의 작품세계 연구 : '소', '마의태자', '한강은 흐른다'를 중심으로」 , 2004년
학위논문
고종환, 「Etude Comparative Entre Le Theatre Fraincais De La Resistance Sous L'occupation Allemande Et Le Theatre Coreen Sous L'occupation Japonaise」 , 2004년
학위논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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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위논문
김광수, 「유치진 연극론과 초기 농촌 희곡의 특징 연구」 , 2001년
학위논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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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아영, 「1920-30년대 한국희곡의 극적 구조와 수용에 관한 연구 : 김우진, 채만식, 유치진의 작품을 중심으로」 , 1996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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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위논문
김성희, 「金祐鎭(김우진), 柳致眞(유치진) 戱曲(희곡)의 記號學的(기호학적) 硏究(연구) :「난파」「산돼지」「토막」「소」를 中心(중심)으로」 , 1991년
학위논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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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희규, 「柳致眞(유치진) 戱曲(희곡) 硏究(연구) : 葛藤構造(갈등구조)를 中心(중심)으로」 , 1988년
학위논문
김용호, 「柳致眞(유치진)의 戱曲(희곡) '소'硏究(연구)」 , 1986년
학위논문
김옥이, 「柳致眞(유치진) 硏究(연구) : 그 作家意識(작가의식)을 중심으로」 , 1984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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