창작공감: 작가 본 공연 : 금조 이야기(2022, 서울)
[창작공감: 작가] 본 공연
-
작
-
김도영
- 연출
-
신재훈(연출)
- 시작일
-
2022-03-30
- 종료일
-
2022-04-10
- 소요시간
-
260분(인터미션 1회 포함, 변동 가능성 있음)
- 관람연령
-
14세(중학생) 이상 관람가
- 티켓가격
-
전석 35,000원
- 유형
-
기획공연
- 비고
-
프로덕션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2022-03-30~2022-03-31 공연 취소
인물관계
×
작가
연출
출연
더보기
접기
금조
윤현길
|
아무르
이은지(배우)
|
노구치, 시신을 끌고 가는 남자
윤성원
|
모리타
박세정
|
정무 총감, 들개
박용수
|
역무원, 미야키 순사
이동준(배우1)
|
들개, 시인1, 말, 몰이꾼2
문예주
|
시인2, 피난민 남편
윤일식
|
가정부, 여인1, 래빗1
박옥출
|
피난민 아내, 여인2, 래빗2
이혜미
|
들개, 주인여자, 여인3, 래빗3
강해진(배우)
|
소녀, 소년병2
김주빈(배우)
|
소년병1, 개구리, 곰, 몰이꾼1
남재국
|
창작진
연출부
기술스태프
제작팀
정우상
, 이종민(무대제작)
, 김세진
, 정우근
, 이승용(무대제작)
, 차승호
, 정재현
, 김용선(무대제작)
, 남기상
, 정병문
|
작화팀
이남련
, 박윤경
, 박지원(작화)
, 신혜원(작화)
, 조정숙
|
무대감독
김정빈
|
무대제작감독
이승수
|
조명프로그래머
서승희
|
조명감독·오퍼레이터
김용주
|
의상감독
박지수
, 박휘민
|
분장진행
장경숙
, 박진경(분장)
|
영상팀
박상준(영상오퍼레이터)
, 정하윤(음향)
|
의상제작
옷장
, 이수진(의상)
, 이예원
, 배은창
|
무대진행
최성관
, 강수경
|
무대제작
에스테이지
|
소품제작
코스모스
|
음향팀
박상준(음향)
|
의상진행
심새늘
, 신은혜
|
조명팀
김병희(조명)
, 이혜지(조명)
, 김은빈
, 김휘수
|
소품팀
박진경(소품제작)
|
홍보마케팅스태프
티켓/하우스
매표 안내원
김신혜
, 손주형
, 양혜선(안내원)
, 이송희(안내원)
|
하우스·접근성매니저
김나래
|
티켓
김보배
|
하우스안내원
임지은(안내원)
, 송솔(안내원)
, 김지수(안내원)
, 고계령(안내원)
, 박소담(안내원)
, 손유희
, 문채림(안내원)
, 연희원(안내원)
, 조세찬(안내원)
, 최민아(안내원)
, 한세린(안내원)
, 고혜진(안내원)
, 김연정(안내원)
, 김지이(안내원)
, 윤예진(안내원)
, 이지은(안내원)
, 박주은(안내원)
, 황지수(안내원)
|
기록
작품개발
[창작공감: 작가] 운영위원
전영지
|
작품개발 총괄
지민주
|
작품개발 프로듀서
한나래
|
프로듀서
주최/주관
예술감독/단장
사무국장
- 공연평
-
김성희, [리뷰] 창작공감 유감: 시스템의 효율성 점검이 필요하다 - 국립극단 <창작공감: 작가> <밤의 사막 너머> <금조 이야기>, 『한국연극』, (사)한국연극협회, 2022년 5월, 60~63쪽
- 공연평
-
선명수, [리뷰] 전쟁이 지운 것과 남긴 것···연극 <금조 이야기>, 『경향신문』, 2022-04-06
- 공연평
-
이숙정, [리뷰] 우리들의 일그러진 전쟁 잔혹사, 국립극단 <금조이야기>, 『민중의소리』, 2022-04-04
- 보도기사
-
김상옥, [프리뷰] 국립극단 <창작공감> - 동시대 창작극을 위한 여정, 『한국연극』, (사)한국연극협회, 2022년 3월, 6~7쪽
- 보도기사
-
임동근, 전쟁은 인간을 어떻게 변화시키나…연극 <금조 이야기>, 『연합뉴스』, 2022-03-21
- 보도기사
-
장지영, 국립극단, <창작공감> 통해 1년간 개발한 6편 공개, 『국민일보』, 2022-03-01
- 인터뷰
-
문수경, [EN:터뷰]<금조 이야기> 김도영 작가, 『노컷뉴스』, 2022-04-07
- 학술저널
-
신재훈, [연출노트] 금조 이야기 : 들개, 이끼, 메밀밭, 『공연과 이론』 86, 공연과이론을위한모임, 2022년 여름호, 245~251쪽
- 학술저널
-
우수진, 백로라, 이은경, 이주영, 엄현희, 좌담: 어떻게 보셨습니까, 『연극평론』 105, 한국연극평론가협회, 2022년 여름호, 7~29쪽
- 학술저널
-
김성희, 시대와 인물의 재현, 그 핍진성과 우화성 : <신신방> <금조 이야기>, 『연극평론』 105, 한국연극평론가협회, 2022년 여름호, 50~56쪽